Tổng Hợp

호치민 이발소 응안하 여행정보) 언제 쯤 베트남 다시 갈 수 있을까요?

2021년 4월이 되었음에도, 길고 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터널이 끝이 보이지 않고 있으며, 최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재확산이 되고 있습니다.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전히 “언제 쯤 베트남 다시 갈 수 있을까요?”란 글이 전 보다는 많이 줄었지만 계속 보입니다. 정답은 코로나가 잠잠해져야만 가능하겠지만, 최근 베트남과 관광으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이웃 나라 태국의 진행 사항을 보면 그래도 약간의 추측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베트남 호치민에 거주하면서 개인사업을 하는 제 입장에서야 항시 뉴스를 참조하곤 합니다만, 한국에서 현지 뉴스를 정확하게 접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베트남 뉴스가 베트남 정부의 공식입장이 아님에도 잘못 와전되서 한국의 언론사를 통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트남 뉴스의 경우 tuoitre.vn 이나 vnexpress.net 을 통해서 정확한 뉴스 확인이 가능하며, 구글 크롬으로 잘 번역이 됩니다.

​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관의 코로나 동향글을 통해서 태국의 진행 현황을 일목요연하게 참조를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주요한 사항에 대해서 공유 해 봅니다.

내각, 2022년 1월부터 격리 없는 여행 승인 (BBC, The standard 3.30)

o 3.30(화) 아누차 총리실 대변인은 내각 회의에서 경제 회복을 위한 외국인 관광객 수용 방안이 논의되었다고 밝히며, 내각과 코로나19 상황운영센터(CCSA)가 앞으로 4단계에 걸쳐 태국 입국조치를 완화할 예정이라고 밝힘.

– 1단계: `21.4.1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관광객은 푸껫, 끄라비, 팡아, 코사무이, 파타야, 치앙마이에서 7일 격리 후 호텔에서 나와 제한된 장소의 관광 가능

– 2단계: `21.7.1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코로나 검사 결과 음성인 관광객은 푸껫 에서 격리 없이 여행 가능

– 3단계: `21.10.1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코로나 검사 결과가 음성인 관광객은 푸껫, 끄라비, 팡아, 코사무이, 파타야, 치앙마이에서 격리 없이 여행 가능

※ 2, 3단계에서 관광객은 해당 지역에서 7일 이상 지낸 후 보건부 통제 하에 다른 지역 이동 가능

– 4단계: `22.1.1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코로나 검사 결과 음성인 관광객은 격리 없이 태국 내 여행 가능

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코로나 동향 (2021년 3월 31일)

태국, 4.1(목)부터 입국자들에 대한 격리조치 완화 시행 (Naewna, 3.31)

o 코로나19 상황운영센터(CCSA) 소위원회가 제안한 해외 입국자들에 대한 격리조치 완화 방침이 3.31(수) 쁘라윳 총리 주재 CCSA 회의에서

최종 승인을 받음에 따라, 4.1(목)부터 태국으로 들어오는 해외 입국자들을 아래와 같이 3가지 그룹으로 분류 하여 격리를 적용함.

※ 격리기간 분류 기준

① 출국 최소 14일 전에 코로나19 백신 2회 접종을 모두 완료한 입국자는 7일 격리 실시(격리시설 입소 5-6일차에 코로나 검사 1회 실시)

② 백신 미접종자 또는 2회 접종 후 14일이 경과하지 않았거나, 1회 접종만 받은 경우는 10일 격리 실시

(격리시설 입소 3-5일차, 9-10일차에 코로나 검사 2회 실시)

③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가 발견된 국가 및 지역으로부터 입국하는 경우

기존과 같이 최소 14일 격리(격리시설 입소 첫 날, 6-7일차, 12-13일차에 코로나 검사 3회 실시) ※ 격리 시작일 계산 방법 – 태국 도착시간이 00:01-18:00시일 경우는 도착한 당일부터 1일로 계산하고, 18:01-00:00시에 도착한 경우는 도착한 다음날부터 1일로 계산함.

주 태국 대한민국 대사관 코로나 동향 (2021년 4월 1일)

태국과 베트남은 인도차이나의 경제 맹주 자리를 놓고 항상 경쟁하는 사이이며 특히 관광 분야 역시 항시 신경전을 하는 사이입니다. 태국의 발빠른 행보에 경쟁자인 베트남도 손 놓고 있을 수는 없겠죠?

Xem Thêm :   5 Cách làm kem que tại nhà vừa đơn giản vừa ngon

Xem thêm :  Văn khấn tạ đất cách sắm lễ và bài văn khấn tạ thần linh thổ địa

​2021년 새해에 들어서면서 베트남 총리는 경제와 관광산업 두개를 같이 모색할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창하며 정부 부처에 국제선 항공편 재개를 위한 연구를 지시하였습니다. 또한 각국의 백신여권 추진을 고려 베트남도 백신여권에 대한 준비를 관계 기관에 지시하였습니다.

태국의 단계적 국제 항공편 재개 소식과 함께 베트남 역시 민간항공청에서 단계별 항공편 재개 방안을 정부에 보고하게 됩니다.

https://www.vinatimes.net/vn/v5_news_view/461094

베트남 민간항공청, 국제 상업용 항공편 재개 3단계 시행 기준 제안 – 베트남 뉴스 – 베트남 정보는 비나타임즈

베트남 민간 항공청의 제안에 따르면, 해외 입국 승객들을 태운 국제 상업 비행 재재을 위한 국무 총리의 시시를 이행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3단계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단계]베트남 국민들을 귀국시키기 위한 패키지 항공편을 복원하는 단계로 베트남 현지 항공사와 여행사는 외교부 및 지역 기관들과 협력해 호텔에서 검역 격리를 받을 수 있도록 관할 기관의 승인을 득한 후 …

사실 베트남 정부의 공식적인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대부분의 시행계획은 단지 계획일 뿐이기는 합니다만, 경쟁국의 추진사항을 고려하고 특히 베트남 내수경제의 문제 및 항공사의 심각한 경영난을 고려할 때 베트남 역시 이러한 흐름을 거슬리기는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어쩌면 태국의 단계적 추잔 사항을 베낀듯한 베트남 민간항공청 보고 사항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단계

기간

항공편

주요 대상

비고

1단계

2021년
4월~6월

비정기

– 베트남인 귀국자
– 사전 승인된 외교, 전문가, 투자자, 유학생 등 (기존 특별입국 조건 충족자)

– 수요 및 베트남 운항지역의 격리수용 능력에 따라 운항빈도 결정
– 항공권, 격리호텔(픽업포함), 코로나검사가 포함된 패키지 형태

2단계

2021년
7월~8월

정기

– 베트남인 귀국자
– 사전 승인된 외교 전문가, 투자자, 유학생 등(기존 특별입국 조건 충족자)
– 한국, 대만, 일본부터 시행

– 항공권, 격리호텔(픽업포함), 코로나검사가 포함된 패키지 형태
– 한국, 대만, 일본 행 주 4회
– 베트남행은 주 총 24회 (격리 6~7천명 기준)

Xem Thêm :   Cách làm kem tươi từ trứng không bị tanh ngon tại nhà

Xem thêm :  Sao Thiên Không

3단계

2021년
9월~

정기

– 백신여권 소지
– 코로나가 통제가 잘되는 국가에서 입국자

– 음성확인서, 백신여권 소지자의 경우 자가 7~14일 격리
– 음성확인서, 백신여권 미 소지자의 경우 지정 시설 격리
– 국가별 주 7회 운항

1단계, 2단계의 경우 지금 시행하는 특별입국과 조건 차이는 없습니다만, 베트남행 상용항공편이 상시 운행된다면 자격(비자 취득, 현지법인 초청장 등)을 갖춘 경우 바로 베트남에 입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 여행객이 베트남을 방문하는 경우는, 만약 베트남 민간항공청 계획데로 잘 추진이 된다면 2021년 9월 부터가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태국보다 1개월 앞당겨서 시행하겠다는 베트남의 강한 의지는 보여지나, 축소된 기간이긴하나 자가 격리는 여전히 수반되기 때문에 태국, 베트남이 동시에 여행객을 맞이할 경우 아마 다수 여행자의 여행목적지 선택은 태국이 될 가능성이 높을 듯 합니다.

또한 태국의 해외 여행자 입국허용 계획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백신 접종은 2회 모두 완료한 경우 또는 백신접종 완료 후 3개월이 경과되어 면역이 형성된 경우를 베트남 입국 조건으로 하는 경우, 베트남 여행객의 경우 빨라도 금년 연말 또는 내년 초가 입국 가능 시기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베트남 관계당국은 거의 매주 새로운 하늘길 개방 방안을 수립하여 베트남 정부에 보고하고 있습니다만, 2021년 4월이 베트남 정권 교체기로 상당수의 정부 의사결정이 지연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새 정부 주요인사의 선정이 완료되었고 산하 단체장들의 임명이 진행중인 현재, 베트남의 구체적인 해외입국 허용에 대한 방향성은 약간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많은 분들이 평상시 자주 찾던 베트남을 다시 방문할 것을 갈망하시는 것 처럼, 코로나 기간 중 베트남 정부의 영업금지 기간 외에는 항시 영업을 해온 호치민 이발소 응안하의 입장에선 그간 업장 운영의 어려움을 보더라도 더 간절하게 하늘길이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별입국을 통해서 베트남을 방문하신 분들 그리고 베트남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감사하게 여전히 호치민 이발소 응안하를 찾고 계시고, 정성어리고 수준 높은 서비스에 큰 만족을 하고 계십니다.

Xem Thêm :   Review khu du lịch Hồ Mây Vũng Tàu: Địa chỉ, Gía vé, Dịch vụ

Xem thêm :  TOP 5 CÁC TRANG KIẾM BITCOIN UY TÍN NHẤT VIỆT NAM 2021

출장 또는 현지 생업을 하시면서 거주하다 보니 평일 보다는 주말에 호치민 이발소 응안하를 많이 찾고 계시다 보니 주말 낮시간에는 종종 긴 대기시간으로 원하는 시간에 방문을 못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곤 합니다.

주말 방문 시에는 조금 여유있게 예약 주시면 기다림 없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풀타임 마사지만으로 서비스는 되지 않습니다 *

* 일부 서비스 제외 시 시간이 감소될 수 있습니다 *

* 여성 기초 화장품 등은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

* 가격에 팁은 불포함이나 고객의 자유입니다 *

* 영업시간은 구글지도에서 항시 실시간 확인이 가능 *

전화) 077.414.9969

카톡) seanrakor

주소) 20 Nguyễn Cư Trinh, Quận 1 (1군 풀만호텔 삼거리)

베트남 호치민 현지 거주자, 베트남 타지에서 호치민 방문자 그리고 특별입국으로 다시 베트남 호치민을 찾으신 분들이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호치민 이발소 응안하는 호치민의 중심 1군 풀만호텔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행자 거리인 부이비엔과도 가깝습니다.

저작자표시

Xem thêm bài viết thuộc chuyên mục: Du Lịch

Xem thêm bài viết thuộc chuyên mục: Tổng Hợp

Related Articles

Back to top button